UUPG 제253번째 다크헤드 종족 (Darkhad in Mongolia) - 몽골
몽골의 다크해드 종족은 인구 약 23000명으로 러시아와 몽골의 국경 지대인 북쪽에 주로 살고 있으며 다크하트 라고도 불립니다. 다크하트(Darkhat)어 사용자는 몽골에서 오이라트 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표준 할(Halh)어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거의 모든 오이라트 사람들은, 표준 몽골인들과 발음은 좀 다를지라도 몽골어를 읽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다크해드 종족 사람들은 몽골의 문맹 퇴치 운동의 성공적인 혜택으로 전통적인 수직 쓰기 와 러시아의 영향력 기간에 습득된 러시아 키릴문자 를 읽을 수 있어서 문학을 읽고 이해할만큼 충분히 이중 언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크해드 종족의 80%는 토속신앙을, 그외 20%는 불교를 따릅니다. 신,구약 성경이 모두 번역되어 있고 몽어와 할어로 구성된 예수영화 도 다양하게 준비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까지 다크해드 종족안에 그리스도인은 전혀 없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출처: Joshua Project,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몽골의 다크해드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내가 여호와의 명령을 전하노라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 내가 너를 낳았도다 여호와를 경외함으로 섬기고 떨며 즐거워할지어다 (시2:7,11)
다시 한번 이 말씀을 몽골의 다크해드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다크해드 종족 여러분! 하나님께서 다크해드 종족 여러분에게 주의 종을 보내시어 여호와의 명령을 전할실때 다크해드 종족은 내 아들이라 오늘 내가 너를 낳았도다 말씀하십니다. 다크해드 종족 여러분이 예수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고 돌아올때 여호와를 경외함으로 섬기고 떨며 즐거워하게 될것을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오래고 오랜 시간 동안 다크해드 종족을 묶고 있는 이 토속신앙과 불교의 거짓된 평화의 사슬을 묶고 파하는 기도를 드립니다,
다크해드 종족이 긴 시간 붙박이 처럼 믿어 왔던 토속신앙의 친숙함과 불교의 거짓된 평화의 사슬이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묶임 받고 떠나가게 하시며 다크해드 종족이 빛 가운데로 나올수 있도록 그 길을 환히 밝혀 열어 주시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