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UPG - 제168째 붐땅파 종족 - 부탄
부탄의 붐땅파 종족은 부탄 중부인 “붐땅” 이라는 지역에 거주하는 자들이라는 뜻으로 현재는 부탄의 중부에서 동부까지 흩어져 살고 있습니다. 붐땅 지역은 부탄에서 처음 거주지가 된 것으로 기록 되고 있는 역사적 지역입니다. 붐땅파 종족은 붐땅카 언어를 사용하며 인구는 22,000 명 정도입니다. 부탄은 독실한 불교 국가로, 불교지도자는 정치 입법부 154명중 12명이 필수로 지정되도록 합니다. 부탄내 붐땅족 약 99.6%가 불교신자이며 기독교인 수는 약 0.4%로 그들은 철저히 사회에서 분리됩니다. 쪽 복음 성경이 1938년부터 보급되었지만 신약 성경 전체가 아직 그들 언어로 번역되지 않았습니다. <출처: Joshua Project, 두산백과 revised by UPS Korea >
이 말씀을 다같이 부탄의 붐땅파 종족에게 선포하겠습니다.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나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 중에 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임이니라 (욜 2:31) 그가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으심은 살아 있는 자들로 하여금 다시는 그들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그들을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이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라 (고후 5:15)
이 말씀을 하나님의 은혜로 예수그리스도를 위해 살게 될 부탄의 붐땅파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붐땅파 종족 여러분에게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말데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 임이요. 남은 자 중에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이라 하십니다. 이제 붐땅파 종족 여러분이 사망권세를 이기신 예수그리스도를 영접할 때 예수께서 여러분으로 하여금 오직 여러분을 위해 살지 않고 오직 여러분을 대신하여 죽었다 다시 살아나신 그를 위해 영원히 기쁨 안에 살게 하실 것을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선포합니다.
[기도문]
이 시간 먼저 부탄의 붐땅파 종족에 만연한 불교 종교의 영을 파하시며, 죄와 사망을 이기는 진리이신 예수그리스도를 영접하게 되도록 기도하겠습니다.
오랜 시간 이 곳에 복음을 알 수도 없게 고립해온 어둠의 영과 국가 고유 문화이므로 불교만을 숭배하게 하라고 속이는 거짓 종교의 영을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파하며 붐땅파 종족이 이길 수 없는 죄와 사망을 고뇌하며, 영적 갈급함을 안고 오직 복음의 진리 앞에 온전히 아기처럼 주를 따르게 하시길 축복하며 다함께 기도하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