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UPG - 제158째 마흐라 종족 (Mahra in Yemen) - 예맨
마흐라 종족은 인구 약 59,000명으로 사우디 아라비아와 오멘 국경 근처인 예멘의 동부 끝 지역에 거주하고 있으며 언어는 마흐리 혹은 빌자프라고 불리우는 아랍방언을 사용합니다.마흐라 종족은 동족간 결혼으로써 이루어진 집단으로 일반적으로 일부일처제입니다. 과거에는 결혼이 명령으로 성립되었지만, 점차적으로 개인적 성향이 인정되고 있습니다. 마흐라 종족은 이슬람 교육을 시행함에도 불구하고 서로 다른 사회계층 구조를 여전히 고수하며 옷입는 방식이 계층을 표시하는 두드러진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마흐라 종족 여성들은 집에 있거나 마을에 있을 때 베일을 착용합니다. 마흐라 종족은 99.9%가 수니파 무슬림으로 모하메드의 예언을 가르치는 것을 인정하며 하나님을 만나는 유일한 방법이 오로지 코란을 가르치는 일을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믿고 있습니다. 무슬림 종교는 알라 외에 신은 존재하지 않으며 모하메드가 그 예언자임을 믿으며 메카사원에 엎드려 하루 5시간씩 기도해야 하는 법을 갖고 있습니다. 아직 마흐라 종족으로 번역된 성경이 완성되지 않았으며 오디오 관련 복음자료 또한 없는 상황입니다. (출처: Joshuaproject.net,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예멘의 마흐라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인자의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 (눅 19:10)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요 20:31)
이 말씀을 다시 한 번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을 얻게 하시려는 주의 마음을 깨닫고 주의 말씀으로 말미암아 생명을 얻게 될 예멘의 마흐라 종족을 향해 선포합니다.
하나님은 마흐라 종족의 잃어버린 영혼을 찾아 구원을 베푸시기 원하시는 분이십니다. 이제 마흐라 종족이 성령의 역사로 말미암아 마음의 문을 열 때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임을 믿는 믿음과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될 것을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마흐라 종족을 강하게 묶고 있는 이슬람의 영을 대적합니다.
하나님을 만나는 유일한 방법이 코란을 가르치는 일이라고 미혹하며 주님을 바라보지 못하게 만드는 저 더러운 이슬람의 영을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의 이름으로 묶고 파하며, 마흐라 종족에게 주의 복음을 전하는 손길을 보내시사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라 선포하며 오직 주의 생명을 위해 살아갈 수 있도록 마흐라 종족을 축복하며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멘의 마흐라 종족을 위한 지역교회와 선교사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예멘에 마흐라 종족을 향한 지역교회가 세워져 교회를 통해 주의 복음이 계속해서 전해져 마흐라 종족이 신앙생활을 시작할 수 있는 토대가 생길 수 있도록, 이를 위해 마하르 종족과 함께할 선교사들을 보내주시고 특별히 마흐라 종족으로 번역된 성경이 완성되어 말씀의 능력을 경험해 마흐라 종족의 손에 성경이 붙들려 그 말씀대로 살아가는 기적이 일어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간절히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