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 교육

UUPG 제515번째 인도의 벌티아 종족 (Bhurtia in India)

인도의 벌티아(Bhultia) 종족은 약 1만 4천 명 규모로, 인도 중심부에 위치한 마드야 프라데시(Madhya Pradesh) 주에 주로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지리적으로 ‘인도의 심장부’라 불릴 만큼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벌티아 사람들은 자신들이 버팔로와 관련된 생업을 위해 신에 의해 구별되었다고 믿으며, ‘싱(Singh)’이라는 성씨를 흔히 사용합니다. 이 공동체에서는 어린 나이에 이루어지는 결혼과 신부 지참금 제도가 일반적인 관습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종교적으로는 가족 단위의 신, 마을 신, 지역 신 등 여러 신들을 섬기며, 제사장과 마법사는 신성한 존재로 존중받습니다. 언어는 힌디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힌디어 성경과 오디오 성경, 예수 영화 등 복음 자료는 이미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벌티아 종족은 전원 힌두교 신앙을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기독교인은 보고되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이들이 집단 거주하는 마드야 프라데시 지역은 인구 7천만 명이 넘는 곳으로, 기독교 개종을 제한하는 강력한 법률이 시행되고 있어 복음 전파에 큰 제약이 되고 있습니다.

(출처: Joshua Project, Christian Post,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인도의 벌티아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이스라엘아 네가 돌아오려거든 내게로 돌아오라 네가 만일 나의 목전에서 가증한 것을 버리고 네가 흔들리지 아니하며 진실과 정의와 공의로 여호와의 삶을 두고 맹세하면 나라들이 나로 말미암아 스스로 복을 빌며 나로 말미암아 자랑하리라 (4:1-2)

 

이 말씀을 다시한번 여호와께 돌아올 인도의 벌티아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주께서 벌티아 종족을 향해 말씀하시기를, 참된 회복을 원한다면 주님께로 나아오라 하십니다. 벌티아의 영혼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주 앞에서 합당하지 않은 길을 내려놓을 때, 구원은 오직 여호와께 있음을 선포합니다. 그리하여 주의 은혜와 복이 주의 백성 가운데 임하고, 기쁨으로 주의 이름을 높여 찬양하게 될 것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담대히 선포합니다.

 

벌티아 종족의 눈과 귀를 가리고 있는 힌두교의 저주의 사슬이 끊어지고 복음이 전해 지기를 기도합니다.

수많은 신의 이름으로 얽혀 온 종교혼합의 전통 속에서, 힌두교 신앙에 익숙해진 허상의 장막이 주의 빛 앞에서 벗겨지게 하옵소서. 오랜 세월 영혼을 묶어 온 모든 속박과 어둠의 사슬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기신 이름 앞에서 무너지게 하시고, 참된 생명의 복음이 막힘없이 전해지게 하옵소서. 진리가 그들의 마음을 자유롭게 하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